경제 > 경제일반

“혁신의 힘, 코로나19 위기 기회로 바꾼다”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이 지난 30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강원경제, 세계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렸다. 제15회 강원경제인 대상 수상자들과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 김명중 도경제부지사, 곽도영 도의장, 김천수 강원도민회중앙회장,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선=박승선기자 lyano@kwnews.co.kr

中企·유관기관장 등 경제인 100여명 신성장동력 노력 성과 공유
제 15회 강원경제인대상 시상식…홍남기 부총리 특강 이어져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한 강원 경제계가 새로운 혁신과 발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다졌다. 강원 경제계 최대 교류의 장인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에 모인 경제인들은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며 미래 신성장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해 창간 76주년인 강원일보는 지난 30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경제유관기관·협회장,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100여명이 참석해 코로나 위기 극복을 견인한 수상기업들을 축하했다.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 대상 격인 일자리창출상은 홍천 (주)산돌식품(대표:이호성)과 춘천 (주)라이프투게더(대표:송운서)가 수상했다. (주)산돌식품은 지금껏 지역주민 108명을 채용했고, 화장품 제조기업 (주)라이프투게더는 고용원의 95% 이상을 강원도민으로 구성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연구개발상은 원주 소재 불소수지 제품개발기업 (주)위온(대표:원지연)이 수상했다. (주)위온은 최근 베이직 엔지니어링 설계를 통한 패키지 장비를 개발해 해외에 공급하는 성과를 이뤘다. 창업성공상은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등 가상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구현한 메타버스형 가상박람회 구현서비스 개발기업 (주)더픽트(대표:전창대)에게 돌아갔다. 건설혁신상은 첨단 정보시스템 활용 시공능력을 갖춘 강릉 소재 (주)우림토건(대표:한상준)이 차지했다. 특별상은 화장품 제조기업 춘천 서린컴퍼니(주)(대표:정서린·이영학)와 영월산업진흥원(대표:엄광열)이 각각 받았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안동규 한림대 교수는 “경영평가, 성장가능성 등 다양한 지표에서 높은 역량을 발휘한 우수기업들이 선정돼 경제 기반이 한층 두꺼워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은 “코로나19 경제 위기에도 탄탄히 쌓아 온 기업 역량을 기반으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한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앞으로 다가올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강원도 모든 기업·소상공인이 혁신을 이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원 경제인의 의지를 북돋워 줄 특별한 강연과 공연도 이어졌다. 춘천 출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영상 강연을 펼쳤고,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과 권순용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는 기조·특별강연을 맡아 코로나 시대 대응·발전방안을 제시했다. 또 유명 희극인 이홍렬씨와 가수 임지훈씨가 연이어 콘서트를 갖고 경제인들에게 웃음과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 페스티벌은 강원일보사·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강원랜드·강원도·정선군·신한은행 강원본부·농협 강원지역본부·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네이버 등이 후원했다.

윤종현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데스크 인터뷰

강원의맛·지역의멋

타임머신 여행 라떼는 말이야

메트로폴리탄 뉴욕 핫플의 어제와 오늘